WABA Korea는 WATSU Therapy를 제공하는 공인된 Watsu Center입니다. WABA 공식 한국지부 (WABA Korea)입니다.

교육 소식

서울수중재활센터 제44차 베이직 왓츠(Basic WATSU)교육 개최 박민선 | 14/07/21 14:25 | 3028

1997년 설립이후 국내 수중재활운동 보급과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수중재활센터.19일과 20일 이틀간 진행되는 제44차 베이직 왓츠(Basic WATSU) 전문교육은 왓츠의 이해, 기초 동작, 실습 등 왓츠에 대한 이론에서부터 실기까지 진행됩니다. 서울수중재활센터는 WABA KOREA, AT&RI KORA, Ai-Chi KOREA 등 수중재활 관련 한국지부이며 이에 매년 수중재활운동 관련 국제 워크숍 및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왓츠는 1970년 후반 미국인 해럴드 덜이란 치료사가 처음으로 고안한 경락의 이완 방법과 심리적인 안정을 물에서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수중치료기법입니다. 어원은 Water(물)와 Shiatsu(지압)이라는 일본식 영어단어가 합쳐져 만들었습니다. 수중재활센터는 2000년부터 정식으로 국제 강사를 초빙하여 의사, 치료사, 간호사, 체육 전공자 등을 대상으로 전문요원 교육을 실시하여 전분요원을 양성하기 시작했으며 수중재활센터 강사들을 미국에 파견하여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국제 강사를 배출하기도 했습니다.

사진. 글 : 기획홍보실 박재훈

수중재활센터에서 열린 베이직왓츠 교육 모습

수중재활센터에서 열린 베이직왓츠 교육 모습

수중재활센터에서 열린 베이직왓츠 교육 모습

수중재활센터에서 열린 베이직왓츠 교육 모습